샤오미 로봇청소기 X10+ 실제사용 후기를 적어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6개월동안 샤오미 로봇청소기 X10+를 사용해보면서 실제 제가 느낀점 및 장단점을 적어봅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X10+를 사용하기 전에는 매일 아침 직접 쓸고 닦고 하여서 시간 손실이 났던 것에 비해 샤오미 로봇청소기 X10+를 사용하면서 매일 아침 청소를 하며 시간이 손실되던 것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X10+에는 S-Cross AI 3D 장애물 회피 센서가 있어 S-Cross AI의 진보된 3D 장애물 인식 및 회피 센서 시스템이 물체 및 환경을 식별하고, 청소 동작을 제어해 주며 mm 거리의 물체도 인식하여 장애물을 안정적으로 회피하게 해주는 초정밀 센서입니다.

또 전선 같은 선들이 있어도 정밀한 AI 카메라로 AI 그래픽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바닥과 실내의 다양한 장애물을 식별해 전선같이 작은 물체가 있더라도 그냥 지나가지 않고 회피 경로를 유연하게 계획하여 청소하기 때문에 어디 걸려있는 경우가 없어 따로 빼주거나 할 일이 없어 편리합니다.

그리고 샤오미 로봇청소기 X10+은 패드 세척, 패드 건조, 먼지통 비움, 물통 리필, 패드 리프팅까지 모든 것을 자동으로 해결해 주기 때문에 위에 있는 물만 주기적으로 비워주고 갈아주면 자동 패드 세척으로 클리닝 트레이에 물을 자동으로 채우고 빠른 속도로 회전하여 패드에 있는 얼룩과 물기를 제거하고 자동 패드 건조기능 까지 있어 초고속 온풍 건조 시스템이 2시간 안에 패드를 완전히 말려줍니다.

또 Mi Home 앱을 통한 연동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하나로 원격 제어로 청소를 할 수 있고 버튼 터치만으로 선명한 3D 지도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X10+는 최신 레이저 내비게이션 기술로 실내 환경을 360º 스캔하여 집의 레이아웃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최적의 청소 경로를 정밀하게 계획합니다.

또한, 샤오미 로봇청소기 X10+에는 초음파 카펫 인식과 압력식 회전식 듀얼 패드로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초음파 카펫 인식이란?

초음파 인식으로 카펫이 젖지 않도록 패드를 올려주어 물 걸래 청소로 발생할 수 있는 2차 오염을 방지하고 동시에 흡입력을 최대로 올려 효과적으로 카펫을 청소합니다.

그리고 두 개의 회전식 압력 패드로 180rpm의 듀얼 패드 고속 회전과 3가지 물 용량 설정으로 효율적인 세척이 가능하며 커피 얼룩 및 기타 오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저소음 모드로 밤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면서 단점으로는 더러워진 패드 때문에 밑에 부분이 많이 더러워져서 이틀에 한번 따로 청소해 주어야 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도 밑에 사진처럼 분리가 돼서 힘들이지 않고 구석구석 닦을 순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x10+를 사용해 보니 생각보다 편리하고 좋은 구매 결정이었다고 생각되며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