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의 더위가 사라지고 청명한 하늘과 울긋불긋 단풍이 물드는 가을입니다.
나뭇잎은 붉은색, 주홍색, 금색으로 물들기 시작하면서 점차 매혹적인 가을로 변하는데요.
답답하고 분주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하고 싶을 때,
가을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지기 위해 주말 여행을 떠나기 완벽한 날씨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매력적인 가을. 단풍잎이 물드는 국내 가을 여행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단양에는 가을철 단풍으로 유명한 북벽과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금수산
고구려 온달장군이 축성했다 전해지는 온달성과 길이 2km의 일광굴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하는
고수 동굴 등 다양한 자연 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 관광 명소 중 하나 입니다.
단양은 빼어난 경치로 영화,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단양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신선한 가을 바람을 가르며
단양팔경을 감상할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체험이 아닐까 합니다.
단양 스카이패러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전문 파일럿과 함께 안전하게 동반 비행을 하며,
체계적인 안전 비행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상의 비행 시설과 ATV, 클레이 사격, 서바이벌 게임, 래프팅 등
다양한 액티비티와 패러글라이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비하고 있어
전국에서 발길이 끊이지 않아 SBS 뉴스투데이 등 각종 방송에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전북 고창은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성인 고창읍성과 신선이 된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맹종죽림,
15만 평의 넓은 들녘을 보리밭 하나로 일궈 놓은 보리나라 학원농장과
일몰이 아름다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선운산도 있습니다.
고창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자들의 체험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은데
상하농원, 농촌 체험, 갯벌 체험 등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이 때문인데요.
고인돌 박물관, 선운사, 석정 온천, 구시포해수욕장 등
가을 단풍과 바다를 감상하기 좋은 관광지도 있습니다.
또한 고창 청농원은 핑크뮬리가 드넓게 펼쳐져 있는 곳이기에 가을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인 꽃놀이를 할 수 있는 고창 청농원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경기도 광주의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로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자연 경관 단풍 명소입니다.
화담숲은 산 전체를 코스로 설정하여 생태 수목원으로 꾸며 놓아 가족 단위로 나들이 하기 좋은 곳입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산을 한 바퀴 돌아보실 수도 있지만, 도보로 걸으며 볼 수 있는 단풍 절경 구간들을
놓칠 수 이기에 올라갈 대에는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올 때에는 도보로 걸으며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풍이 진하게 물든 가을에 방문한다면 훨씬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화담숲.
국내 최다 품종인 480여 종의 단풍나무를 비롯한 여러 식물들을 만날 수 있기에
친구, 연인, 가족 누구와 방문해도 좋은 화담숲이기에 멋진 가을 단풍 풍경을 놓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근교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강원도 춘천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남이섬입니다.
드라마 ‘겨울연가’로 유명해진 남이섬은 단풍의 관광지로도 매우 유명한데요.
10월 초순이면 계수나무, 단풍나무가 가장 먼저 가을을 알리며 은행나무가 자태를 들어냅니다.
기후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지만 남이섬은 대개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에 단풍이 절경을 이룹니다.
넓은 잔디밭과 함께 별장, 방갈로, 수영장 등 오락시설이 정비되어 있고 숲길이 많아 산책하기 좋습니다.
남이섬을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은 배를 이용하시거나 짚와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